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신촌센터 오픈!

0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1월 오픈 소식을 전하고,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했던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 ‘오렌지팜’의 신촌센터 개소식을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 내 아루페관에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오렌지팜 신촌센터 개소식

이날 개소식에는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회장을 비롯해 서강대학교 유기풍 총장, 산학협력선도대학 사업단 이태수 단장,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등 스마일게이트 임원, 서강대학교 창업관련 관계자, 강북지역 및 주요 창업지원 관계자와 오렌지팜 입주사 대표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개소식은 서상봉 센터장의 오렌지팜 소개와 지난 1년간의 창업지원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이어서 신촌센터 소개, 내외빈 축사, 입주사 대표 인사말과 권혁빈 회장의 답사, 기념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오렌지팜 신촌센터는 강북지역에서 우수한 지리적 인프라를 갖춘 서강대학교에 위치하고 있다. 총 904m2의 공간에 9개의 독립공간 및 회의실, 18석 규모의 오픈 스페이스 등 총 100석 규모의 크기로 꾸며져 있다. 또한 입주사 직원들을 위해 휴게공간 및 샤워실, OA 등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현재 신촌센터에는 6개 스타트업이 입주에 있으며, 매월 수시로 입주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오렌지팜 론칭 이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서초센터를 시작으로 부산센터를 오픈했으며, 이번 신촌센터가 세 번째다. 전국적으로 총 23개 기업이 입주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CI

올해 2년차를 맞이하는 오렌지팜은 건강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정, 창의력 그리고 도전정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실제로 2010년부터 스마일게이트멤버십, 게임공모전, 글로벌게임잼 등 콘텐츠 분야에 가능성이 있는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서상봉 인큐베이션 센터장은 “오렌지팜 신촌센터는 주변지역 대학, 홍합밸리 부근 스타트업들과의 협력에도 유리한 지리적 이점이 있어, 향후 강북지역 창업 성공의 허브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개소식이 오렌지팜에게는 창업 명문가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신촌센터에 입주하여 오렌지팜과 함께 하게 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팀에게는 창업에 대한 각오를 새로이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렌지팜에 입주한 스타트업은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과 더불어 매월 진행되는 투자멘토링 데이를 통하여 투자에 대한 자문도 받을 수 있으며, 서강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지원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The post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신촌센터 오픈!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About Author

/ mk@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는 2010년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및 엑셀레이터로서 한국의 스타트업 및 기술 분야에 대한 최근 뉴스와 트렌드, 분석 기사를 전달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허브로서 혁신적으로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