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공유 ‘2016 디코드 서울’ 개최

0

사람들이 앱에서 보내는 시간은 2014년 2분기 이후 2년 새 거의 두 배로 늘어났다. 여행, 교육, 뉴스, 게임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 전반에서 모바일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면서 앱은 일상 생활의 중심이 되었다.

앱애니(App Annie, www.appannie.com)는 오는 9월 8일(목)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JBK 컨벤션홀에서 성공적인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및 앞으로의 전망을 공유하는 ‘2016 디코드 서울(Decode Seoul)’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앱 사용자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참여)와 리텐션(유지)을 성공적으로 향상 시키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자리로, 앱애니의 알 캄파(Al Campa) 최고 마케팅 책임자가 글로벌 앱 시장 현황에 대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연사로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의 석준원 마케팅 팀장이 참석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 및 알바천국 앱 사용자 특성을 분석해 얻은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고명석 사업개발이사는 앱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20만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왓챠플레이의 국내 모바일 앱 서비스 전략을 공유한다.

연사들의 발표에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도안구 테크수다 편집장이 좌장을 맡아 고명석 이사, 석준원 팀장,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대표가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다.

앱애니는 디코드(Decode) 이벤트를 통해 샌프란시스코, 도쿄, 런던, 파리,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구글, 디즈니, 링크드인와 같은 글로벌 대표 기업들과 각 국가별 모바일 기업들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수익화, 사용자확보, 데이터 분석 전략 등을 공유해 왔다. 작년부터 서울에서도 디코드 이벤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앱애니 2016 디코드 서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등록은 행사 홈페이지(http://aadecodeseoul.splashthat.com/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About Author

/ editor@gamencompany.com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정보를 나누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게임 비즈니스 엑셀러레이터’로서 게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게임과 게임회사, 퍼블리셔, 투자사, 그리고 기관을 이어주는 허브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