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해외 공략 강화 위해 할리우드 스타 발탁

0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할리우드 스타 ‘데이브 프랭코’와 ‘알리슨 브리’를 발탁하고 북미와 유럽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그간 RPG가 비대중적이었던 미국, 유럽 등 서양권에서,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더 큰 성장 가능성을 보여왔다.

컴투스는 북미 및 유럽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이들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대규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실시한 ‘호문쿨루스’ 업데이트에 맞춰 ‘유어 워 유어 웨이(Your War Your Way)’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화 ‘나우 유 씨 미’, ‘레고무비’ 등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 '데이브 프랭코'와 '알리슨 브리'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에서 더욱 이름이 알려진 이들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들 모델이 등장하는 홍보 이미지가 뉴욕 중심가인 타임스퀘어 거리와 LA의 월셰어 거리 등에 대규모로 배치돼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컴투스는 이후 이들이 출연하는 공식 캠페인 영상을 비롯해 LA다저스 및 현지 유명 기업들과의 제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최근 전세계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호문쿨루스 업데이트의 성과를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집중해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전세계 유저층을 더욱 확장해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대표 RPG 타이틀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About Author

/ editor@gamencompany.com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정보를 나누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게임 비즈니스 엑셀러레이터’로서 게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게임과 게임회사, 퍼블리셔, 투자사, 그리고 기관을 이어주는 허브가 되겠습니다.